티스토리 뷰

본인은 분명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이트에 등재되어 있는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 받았음에도 이와 같은 에러를 만나 매우 당황스러웠다.


 오류가 발생한 건 공부차 분석해보고 싶은 오픈 소스 앱을 github에서 내려 받아 import project 하는 과정에서 생겼다. 최신 버전을 설치했음에도 더 상위 버전을 설치해야한다는 문구를 봤을 때의 당혹감.. 을 겪었다면 아래와 같이 해결해보자.


 여러 가지 해결책이 있을 수 있으나, 스택 오버 플로우에서 참고한 답안이 생각보다 잘 적용되었기에 이렇게 공유하고자 한다. 링크와 사진을 함께 보도록 하자.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preview/index.html




 위 링크로 접속하면 아직 안정적인 버전으로 정착하지는 않았지만, 최신 버전의 기능들이 탑재 되어 있는 Android Studio Preview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와 함께 다운로드 안내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현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설치되어 있어도 함께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둘은 별개의 프로그램으로 분류된다. Preview 버전으로 실행하면, 최신 버전이 아니여서 실행할 수 없다는 등의 에러를 만나지 않을 수 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