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두 단어의 차이



 알고리즘(Algorism)은 컴퓨터가 사용되기 훨씬 이전부터 사용되던 단어로, 숫자를 이용한 연산을 하는 것을 뜻한다. 이 단어의 정의와 파생된 역사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https://en.wikipedia.org/wiki/Algorism#References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단어는 사실 Algorithm 이다. 알고리듬이라 발음해야 정확하지만, IT 분야에서 알고리즘 하면 Algorithm을 말하는 거구나 라고 생각하면 된다. 알고리듬(algorithm)은 알고리즘(algorism)으로부터 파생되었다.


 알고리듬(algorithm)은 문제 자체의 의미를 파악하고, 해결에 필요한 중요한 실마리를 찾아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단계적으로 풀어나가는 것을 뜻한다.



# 짧은 소감


 그 동안 알고리즘과 알고리듬이 동의어라고 생각하면서 사용해왔는데, 실상은 그렇지 않았던 모양이다. 같은 컴퓨터공학과 친구가 대뜸 알고리즘과 알고리듬의 차이를 아냐고 물어보길래, 둘이 똑같은데 뭔 차이? 라고 반문했다가 무식하다는 말만 들었다. 두 단어는 엄연히 달랐고 의미도 다르다는 걸 이제서야 알았다.

'Develop Story >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와 프로그래밍>  (0) 2017.09.0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