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OS 공부를 시작하다


#1 책 선정 이유

 

 본래 Geek OS에 관심이 있어 찾아봤지만, 생각보다 관련 자료가 많지 않았다. Geek OS에 관심이 갔던 이유는, 상당히 괜찮은 교육용 OS로 평가되어 있기 때문이었다. 직접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이걸 이용하는 학습생은 직접 OS를 만들어가며 그 원리를 깨우친다고 한다.

 하지만, Geek OS 관련 자료는 정말 적었다. 정확히 말하면, 한글로 된 자료들 말이다. 어려운 내용의 과목이기에 한국어로 된 자료들을 찾아보려 했으나 거의 없었다. 대학에서 강의하는 내용의 피피티가 있긴 했지만, 말 그대로 강의를 위한 피피티 였기에, 초심자가 혼자 공부하기에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

 따라서 한국어로 기술되어 있으며, 직접 만들면서 배우는 OS학습서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 책을 선정하게 됐다.


OS 구조와 원리 - OS 개발 30일 프로젝트
국내도서
저자 : 카와이 히데미 / 이영희역
출판 : 한빛미디어 2007.04.14

상세보기



#2 공부 계획

 

 

 개발 30일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가급적 하루에 1일치는 나가는 것이 목표다. 하루 하루 공부를 하면서 그 후기들을 기록할 계획이다.

 

 

#3 포스팅의 방향성

 

 난 아무런 쓸모도 없는 게시물을 올리는 걸 최대한 지양한다. 따라서, 혹여나 후에 이 책으로 공부할 학습자들을 위해 포스팅을 하려한다. 따라서 포스팅의 주제는 대부분 '주인장이 공부하면서 어려웠던 점, 학습자분들이 겪을 수 있는 당황스러운 점들'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해도 되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